[서대문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주민의 건강한 자활『건강운동교실』
  이름 :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관      등록일 : 2019-06-24 11:51:32



싱그러운 5, 날씨처럼 활기찬 몸과 마음을 위하여 총 6회기에 걸쳐 건강운동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자가진단을 통해 몸의 불균형 상태, 바디밸런스, 골반 좌우대칭 상태를 알아보고 생활습관 교정을 위한 체조 방법을 습득하였습니다. 또한 근로로 지친 몸과 마음을 휴식하기 위한 손목강화운동, 관절이완법, 심신 스트레스 제로 만들기 방법도 배웠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은 몸의 유연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고 꾸준히 운동 해야겠다.”, “척추협착증에 도움 되는 동작을 배웠다.”, “현재 센터에서 공동부업을 하는데 손목을 많이 쓰다 보니 무리가 왔다. 그런데 교육에서 내가 처한 상황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어서 매우 효율적이었다. 스트레칭 순서와 요령을 습득하여 집에서나 센터 휴식시간에 활용해야겠다.”, “몸이 불편하여 동작이 조금 어려웠지만, 뒤에서 다른 동료들이 운동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웠다. 다 같이 웃으면서 동작을 하는 것이 즐거웠다.”와 같은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번 건강운동 프로그램은 서대문구 근로자복지센터와 협약을 맺고, 서대문50플러스센터 강의실을 대관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하고 협력 할 수 있는 감사한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기관 참여주민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 문의: 이가인 교육코디네이터 (02-324-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