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종합사회복지관] 캄보디아 센터 여름방학 봉사활동『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이화인』
  이름 :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관      등록일 : 2019-08-26 16:44:44
 
 

지난 78일부터 125일 동안 캄보디아 프놈펜의 Ewha Social Services에서는 호기심에 가득찬 아이들의 탄성소리와 웃음소리가 울려퍼졌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의 해외교육봉사단 대학생들이 캄보디아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과학교육을 몇 개월 동안 열심히 준비해서 캄보디아의 친구들과 신나는 데이캠프를 함께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내 몸의 뼈구조, 근육구조를 알아보고 종이를 오려서 직접 관절인형을 만들어 보는 활동, 내 주변의 동물과 식물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특징을 파악해 보는 활동, 땅과 바다, 그리고 우주의 생성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며 우리가 알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고 관심을 가지는 활동들을 함께 하였습니다.
 

캄보디아에는 공립학교에서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이화의 대학생들이 준비해 온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교육내용과 특히 과학실험 활동들을 하면서 그렇지 않아도 큰 아이들의 눈망울이 즐거움으로 가득차 더 커지는 모습들을 매일매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짧은 캠프라 아쉬움이 컸지만 또 그만큼 알차게 준비된 과학캠프였기에 캄보디아의 친구들이 내 주변을 좀 더 자세히 관찰하고, 일상 속의 과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난 3월부터 한 학기 내내 캄보디아의 친구들을 떠올리며 과학캠프를 계획하고, 시연해 보고, 현지 캄보디아 선생님들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실수도 고쳐가며 캄보디아 친구들이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이화여대 사회봉사센터와 이화의 고마운 학생들과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캄보디아의 친구들과 이화의 친구들이 만나고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더 확대되어 서로 기쁘게 성장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캄보디아의 저소득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후원 부탁드립니다.
   

* 문의: 주성아 부장 (02-3277-3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