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종합사회복지관]북한이탈 청년들과 이화경제법학회가 함께 한 『남북한청년 연합 모임』
  이름 :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관      등록일 : 2018-12-20 11:33:45
 


지난 116() 저녁, 북한이탈청년들6명과 이화경제법학회 회원 7명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이화여대 국제교육관에 마주 앉았습니다.

 

이화경제법학회는 이화여대 행정학과, 경제학과, 교육학과, 화학나노과학전공 등 다양한 전공분야의 재학생들이 경제법을 공부하기 위해 결성한 동아리입니다. 얼마전 학회원들이 <모의공정거래위원회 경연대회>에 참여하여 받은 상금을 의미있게 사용하고자 본 기관에 방문하였고,

 

북한이탈청년들을 위한 후원금으로 귀하게 보내주셨습니다.

 

이날 복지관 주최로 경제법학회 회원들과 북한이탈청년들이 첫 만남의 자리를 갖게 되었고 ,처음 마주 대하며 조심스러운 마음도 있었으나 대학에서는 어떤 것을 공부하는지, 어떤 활동들이 있는지 대학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20대 또래들의 대화는 금새 화기애애해졌습니다. 저녁식사후에는 볼링장으로 이동하여 남·북청년들이 연합팀을 구성하여 볼링경기도 진행하였습니다.

 

팀간 볼링 점수대결도 하고, 각자의 팀원을 응원하며 남북이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제법학회 학생들은 대부분 졸업을 앞두고 있어서 북한이탈청년들과 교내에서 다시 만날 기회를 갖기는 어렵겠지만, 복지관을 통해 북한이탈청년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면서 학회활동의 의미있는 맺음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대복지관은 앞으로도 북한이탈청년들이 남한 청년들과 더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례관리팀 김성희사회복지사(02-3277-3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