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지역자활센터] 따뜻한 나눔 실천과 돌봄 서비스 확대!
  이름 :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관      등록일 : 2021-02-22 15:11:34


서대문지역자활센터에서는 서대문구 돌봄SOS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에 긴급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확대 실시합니다. 세탁사업단 이야기담은빨래방20208월부터 긴급식사지원이 필요한 주민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는 식사지원서비스에 이어 올해는 주거편의서비스의 일환으로 세탁서비스를 추가하여 서비스 대상 폭을 넓혔으며, 복지간병사업단 아름다운동행은 거동이 불편한 주민의 이동을 지원하는 동행지원서비스를, 환경개선사업단 나눔클린소독방역서비스를 추가하여 사업 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서대문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참여주민은 지역의 긴급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에 동참함으로 사회참여와 사회공헌의 기회를 통해 자신감과 적극성을 찾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실제로 암환자의 치료 지원을 위해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제공한 참여주민은 투병 환자의 회복을 위해 집에서부터 병원까지 이동과 병원에서 접수와 치료실로 이동을 지원하였으며 조금이나마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어 뿌듯했다.”며 첫 동행서비스 지원 소감을 들려주었습니다.

한편, 자활기업 행복짓기인테리어와 사회적협동조합 행복플러스에서 코로나 19로 경제상황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에게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후원금을 전달해주셨습니다. 떡국을 끓여 드실 수 있도록 떡국 키트와 전을 포장하여 전체 참여주민에게 나눠 드렸는데,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고향에도 못 가는데 이렇게 음식을 나눠주셔서 훈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인사를 전하였습니다. 어렵지만 함께 나누고 응원해주는 자활기업 덕분에 올 한해 더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활기업 행복짓기인테리어는 저소득 주민의 주거환경 개선사업과 일반 인테리어 설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적협동조합 행복플러스는 정부양곡배송과 친환경급식쌀배송, 경로당 쌀배송 및 소형화물 운송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화여자대학교 서대문지역자활센터
    green@seojahwal.or.kr
    
http://www.seojahwal.or.kr

 * 담당자 : 이가인 사회복지사 02-324-1027